회원마당

2020 소모임활동 - 걷기, 은평국 활동가 모임

물푸레생태교육센터 2021. 1. 14. 09:21

1. 소모임활동-‘걷기

매월 첫주 토요일 진행된 소모임 활동으로 걷기를 통해 삶의 기쁨과 나눔을 함께 하는 소모임 활동입니다.

2020년 12회 진행, 174명 참여, 211km(개별걷기포함)를 함께 걸었네요.

2018년부터 진행된 소모임 걷기는 회원,비회원 모두에게 열린 공간이며 누구든 함께! 같이! 걷는 활동입니다.

그동안 31회진행되었으며, 총 543km, 337명이 함께 걸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산과 길위에서 함께 웃고 울고.. 일상의 위로와 힘이 되어준 감사한 시간들이였습니다.  걷는 기쁨!은 함께,같이여서 더욱 행복한 길위의 여정이였습니다.

'걸어서!(걸어서) 나를!(너를) 진동시키자!(진동시켜라~) 시작 구호를 외치며 다시금 힘찬 발걸음을 준비해봅니다.

 

( 멋진 활동사진은 cafe.daum.net/mulpurecenter ‘회원소모임’에서 확인해주세요~^^)

 

2. 은평국활동가모임-회의 및 모니터링, 온라인 수업활동

- 매주 활동가모임을 통해 지역의 산과 계곡,공원을 계절별로 답사 및 회의.

비대면 수업에 대한 고민과 해결방법을 찾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한 한해였습니다.

은평활동가 선생님들의 열정과 새로운 시도는 앞으로도 주욱~~ 생태교육에 대한 우리의 고민은 기후위기시대에서  많은 노력과 활동을 요구하네요. 많은 응원과 격려로 함께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