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링

혁식파크에 새입주자 지렁이!!

물푸레생태교육센터 2017. 9. 14. 15:42

혁식파크에 새입주자 지렁이!!

물푸레생태교육센터가 혁신파크에서 오늘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방법으로 지렁이가 입주를 했다. 혁신파크 입주자들이 음식쓰레기를 버리기가 번거로워 힘들어 하는 것을 보고 물푸레교육센터가 생각해 낸 방법이다. 15년을 지렁이 교육을 한 풀피리가 지렁이를 분양해 오고 토양을 가져와 1차적으로 4층에 먼저 설치를 하고 성과가 좋으면 각층마다 설치를 하려 한다.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교육을 했고 개인적으로 가정에서도 지렁이를 키우며 자연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는 방법이 참으로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을 한 분들의 문의도 많았다. 앞으로 이 혁신파크 입주자들과 함께 지렁이를 잘 관리해서 쓰레기 선순환이 되기를 기대 한다.

풀피리가 지렁이에 대한 교육을 혁신파크 입주자들에게 하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는 가능한 잘게 쪼개고 물에 씻어 넣고 차를 마시고 난 다음 티백도, 다른 쓰레기도 넣어도 된다 설명하며 음식물 쓰레기인 사과와 티백을 넣으며 꼭 덮으라는 설명을 하고 있다.

 

지렁이는 플라스틱 상자와 스치로폼에 넣어 보관을 하는데 스치로폼이 최상의 지렁이 집이 될것이라고 설명하고 싱크대 밑에 놓아 쓰레기를 넣기에 좋도록 했다.

 

지렁이는 지구의 쓰레기 청소부라 하기도 한다. 그래서 지렁이가 살고 있는 흙은 아주 건강한 환경이라고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지렁이를 키워 자연을 살리는 환경을 만들기를 고대한다.